stit_014.gif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제2기 미스맘 컵케이크 스쿨’ 개강 bt_bookmark2.gif
newsdaybox_top.gif 2011년 04월 06일 (수) 18:42:04 박준성 기자 btn_sendmail.gif pjs@newscj.com newsdaybox_dn.gif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이샘 컵케이크(대표 이샘)가 지난 5일 “이샘 컵케이크”에서 ‘제2기 미스맘 컵케이크 스쿨 입학식’을 진행했다. 홀로 자녀를 양육하는 미혼모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샘 대표가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네트워크를 통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호)는 지난해 4월 국내 최초의 컵케이크 전문점 이샘 컵케익과 업무 협약을 맺고 미혼모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자 2010년 1기 미스맘 컵케이크 스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강좌는 전액 무료로 이루어지며 ‘이샘 컵케이크’ 이샘 대표와 전문 제빵 기술 보유자 4명이 재능기부강사로 나선다. 참가자들은 컵케이크, 초콜릿공예, 슈가크래프트 등 다양한 제빵 기술을 교육받게 된다.

한편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미혼모·부에게 통합지원서비스, 교육문화프로그램, 대안교육, 자립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해 미혼모·부가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존재감을 상실하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33.30.146)